척추관절

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내일을 튼튼하게 하는 궁 한의원 척추관절

척추관절

척추관절 사진
  • 척추관절과 추나요법

척추관절 틀어짐으로 인해 각종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궁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적용하여 신체 균형을 맞춥니다. 추나요법은 외부적인 자극이나 힘을 통해 자세, 척추 상태를 바로잡는 방법입니다. 밀고 당긴다는 뜻 그대로 한의사 수기나 특별 고안된 테이블 장치를 통해 환자의 신체를 직접 만져 질병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추나요법은 척추 상태를 바르게 해주며 우리 몸의 불균형과 부조화를 개선합니다. 추나요법으로 근골격계 질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을 진행하면 급만성 요통과 요추 디스크 질환, 퇴행성 척추질환, 목 디스크, 경추 신경증, 무릎 통증, 관절염, 테니스 엘보우, 각종 염좌, 마비, 위축, 척추 측만증, 임산부의 요통, 산후통, 교통사고 후유증, 어혈제거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궁 한의원 추나 요법은 어긋난 구조를 바로잡아주고 뭉친 조직을 풀어주면서 신체가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통증을 개선합니다.

추나요법 적용 질환으로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골반 전방경사, 척추 측만증, 거북목, 일자목, 라운드 숄더, 결림, 뻐근함, 찌릿거림, 두통, 좌골신경통, 척추 관절염, 어깨 관절염, 무릎 관절염, 발목 관절염, 오십견 등이 대표적입니다.

척추관절 사진

수술 후 재활

궁 한의원에서는 입원 후 약침, 추나 등 한의학적 진료를 통해 수술 후 재활을 돕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 꾸준한 관리, 충분한 휴식, 적절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약화된 근육 때문에 회복이 더뎌집니다. 때문에 궁 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체질과 상태, 호전 정도 등을 전반적으로 살펴 약침, 추나, 한약, 운동 요법 등 적합한 방법을 적용합니다.

약침 요법 : 순수 한약 성분을 정제한 약침을 경혈에 주입하여 한약과 침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수술 후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재생시키고 염증을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 1. 추나요법

한의사가 손이나 도구로 통증부위, 이상 부위를 검사하고 진단하여 체형 회복을
    돕습니다.

• 2. 한약

궁 한의원에서는 면역력 강화, 근력 강화, 기혈 순환 등을 목표로 개인별 맞춤
    한약재로 조제한 한약을 처방합니다.

• 엑스바디

궁 한의원은 엑스바디 자동인식 근골격 통합 검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과학적,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인 ‘엑스바디’를 도입하여 한의학적 추나요법을 병행합니다.

엑스바디를 통해 인체의 근골격 불균형 및 부정렬을 다면적으로 분석하고 불균형을 야기한 원인을 분석한 후 향후 변형될 부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신전, 단축 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한 후 근골격 증상을 제시하면서 자동 관절가동범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가 운동법을 설계하고 그 효과도 계산하기 쉽습니다.

궁 한의원에서는 엑스 바디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분석하고 증상별 맞춤 추나요법을 진행하는 과학적 한의학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 산소요법

궁 한의원에서는 고압 산소 기계를 통해 체내 혈류 산소 순환량을 원활하게 해 주는 ‘산소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소를 호흡하여 평소 산소 순환량보다 높은 산소를 체내로 보냄으로써 혈류산소순환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세포 재생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고압산소요법은 치유, 세포 재생을 집중적으로 함으로써 골수염이나 신경 이식술 등의 재활, 합병증 예방, 상처 부위 재생을 도와줍니다.

또한 혈류 순환이 감소된 부위에 혈관 생성을 자극하여 회복에 도움을 주면서 한의학 진료에 효과적인 몸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시간이나 기간은 증상이나 환자 분들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질환이 없다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척추관절 사진

상호명 : 궁 한의원 | 대표 : 박진호 | 전화 : 052-227-9121 | 주소(오시는 길) : 울산 남구 삼산로 258, 3층
(현대백화점 대각선 BYC 3층) | 사업자등록번호 : 610-91-85333 | Copyright © 2021 궁한의원